시현천금세상

샤인머스켓과 같은 포도밭 농사에는 무인방제기 유동팬 꼭 설치해야하는 이유??

시현세상 2021. 3. 10. 23:23

 

 

 

안녕하세요

이번에 영천 포도 농가의 달인을 만나고 왔는데 이분의 말씀에 따르면 무인방제기와 유동팬

꼭 설치를 해야

농가 소득을 극대화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.

무조건 지원사업으로 나오면 신청을 해서 설치를 하라고 하네요...

이 회장님은 샤인머스켓을 작물로 하시는데 600평 기준으로 1억대의 수확이 나와야 한다고 합니다.

그리고 샤인머스켓에서 망고맛이 나도록 노력을 하신다고 하는데 이렇게 수익을 내는데에는

이유가 있다고 하셨습니다.

필히 무인방제기와 유동팬(휀)=공기순환팬을 설치하여 가동을 해야한다고 하네요..

이말인즉 약 방제를 위해 ss기 출입시 포도나무 뿌리가 깊이 박혀있지 않아 포도나무 뿌리를 아작을 낸다고

하네요...그러면 포도나무가 위태위태~~!!어이구....

그리고 포도의 당과 맛을 위해 고랑에 비닐을 까는데 약 방제를 위해 기계가 출입을 하면 비닐도 아작이 난다고

필히 포도농가에는 무인방제기와 유동팬을 설치를 권장한다고 합니다.

 

저도 가만히 생각을 해보면 그럴것 같네요...

그렇다고 해서 사람이 일일이 약 방제를 한다면 1톤 방제를 무인방제기가 하면 10분이면 끝날것을 인력으로 직접하게 되면 2~3시간 소요가 되는데 이런 시간낭비와 사람 건강을 생각하면 필히 설치를 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..

 

여기에 무인방제기를 효율을 극대화 하려고 하면 유동팬=유동휀=공기순환팬을 설치 가동 하면 좋은 효율이 있습니다.

 

오늘 많은것을 배우고 왔습니다.